하나님의 종이 되라(2024.05.19)
하나님의 종이 되라(롬 6:15-26) 오늘은 성령강림절이다. 우리 곁에 계시며 도우시는 성령으로 충만하기를 바란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 구원 받은 성도는 성화의 삶을 살아야 한다. 지난 주일에는 우리의 몸을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는 말씀을 묵상했다. 무기는 누가 쓰느냐에 따라 쓰임새가 달라진다. 구원 받은 우리의 몸을 하나님의 손에 드려야 한다. 오늘 본문은 우리 몸을 하나님의 종으로 드리라고…
너희 몸을 하나님께 드리라(2024.05.12)
너희 몸을 하나님께 드리라(롬 6:12-14) 우리는 주일마다 로마서를 묵상하고 있다. 로마서는 죽을 수 밖에 없는 죄인인 인간이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는가를 가르쳐준다. 우리가 구원받을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값없이 하나님의 은혜로 받는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으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다. 죽어도 다시 사는 부활과 영생에 참여하게 된다. 구원받은 성도는 거룩한 성화의 삶을 살아야…
행복한 가정을 세우라(2024.05.05)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 남자와 여자로 사람을 창조하시고 결혼시켜서 인류 최초의 가정을 세우셨다. 하나님은 그들을 에덴동산에서 행복하게 살게 하셨고 생육하고 번성하는 복을 주셨다. 다만 동산 중앙에 있는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하셨는데 사람은 선악과를 먹고 쫓겨나 죽는 존재가 되었다. 죄로 인해 하나님이 가정에 주신 행복을 잃어버렸다. 어떻게 하면 우리 가정에 행복을 다시 세울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