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기도하라(160918)

예수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천국 복음을 전파하셨다. 마태복음 5장부터 7장은 천국시민에게 적용되는 천국의 새 법을 선포하신 예수님의 산상설교이다. 본문은 산상설교 중에서 천국시민의 특징인 기도에 관한 말씀이다. 예수님은 이미 마태복음 6장에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시면서 <주기도문>을 가르쳐 주셨다. 천국시민인 그리스도인은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해야 한다.

주일설교 – 본향을 향하여(160911)

우리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가왔다. 벌써 고향에 간 사람들도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고향을 그리워한다. 가고 싶어 한다. 예수 믿는 우리에게는 두 개의 고향이 있다. 하나는 이 땅의 고향이요, 다른 하나는 하늘에 있는 고향(천국)이다. 믿음의 선배들은 하늘 고향을 향해 믿음과 인내와 소망을 가지고 살았다. 인생이란 무엇인가?

주일설교 –하나님을 본받는 자(160904)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된 것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이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받은 사람은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을 본받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모방한다. 추종한다. 닮는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 아버지를 본받아야 한다. 그리스도인인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을 본받을 수 있는가?

주일설교 –그리스도의 사람(160828)

그리스도의 사람(롬 8:1-11) 엊그제 비가 내렸다. 한 달 이상 계속되던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비로 인해 사라지고 선선한 가을이 왔다. 비 오기 이전과 비 온 이후의 기온이 확 달라졌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믿음으로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 그리스도인(사람)이 되었다. 그리스도의 사람은 확 달라진 사람이다.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는가? 1. 적용받는 법이 달라진 사람(1-2)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