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기관찬양제 (2015-1101)
지난 1일 2015추수감사절을 맞아 제2회 기관찬양제가 있었습니다. 선교회를 중심으로 17개팀이 참가하였으며, 작년보다 더 다양하고 재치있는 무대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내년 한 해 각 기관이 더욱 발전하여 더 아름답고 기쁜 찬양의 시간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
인천광역시 중구 하늘중앙로 236 (체육공원 내, 우미2차 정문 앞) | TEL 032-746-3000~1 | FAX 032-751-3005
지난 1일 2015추수감사절을 맞아 제2회 기관찬양제가 있었습니다. 선교회를 중심으로 17개팀이 참가하였으며, 작년보다 더 다양하고 재치있는 무대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내년 한 해 각 기관이 더욱 발전하여 더 아름답고 기쁜 찬양의 시간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
예수님은 십자가 사건을 통해 인류의 구세주가 되셨고, 지금도 우리와 함께 계시사 환난과 고통 가운데서 구원하시며, 약속된 미래에 다시 오셔서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실 것이다. 그 분이 나의 하나님이시다(28). 올 해도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다. 자연은 하나님께서 주신 제2의 성경이다. 하나님께 감사하라.
오늘은 종교개혁주일이다. 종교개혁의 핵심은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이다. 결국 종교개혁은 본질로 돌아가자는 것이다. 우리의 신앙도 본질로 돌아가야 한다. 모든 사람에게 주시는 구원의 은혜를 믿고 주님께 감사드리자. 감사를 회복하자. 범사에 감사하며 살자. 그래서 감사가 낳는 더 큰 감사를 풍성하게 경험하며 살라.
행사의 계절 10월답게 지난 주 토요일(10/24)에는 제9회 YJ열린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교인과 비교인인 지역주민, 어린이와 어른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만든 음악회라 더 의미가 있었습니다. 기량을 뽐내는 자리가 아니라 음악을 배우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든 시간이라 더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특별 게스트로 함께 해준 영종 씨엘중창단의 노래와 영종 하늘울림맘난타팀의 공연으로 흥을 더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해주시고 협력해주신 모든…
2015 전교인 일일관광이 10. 22(목) 강원도 철원에서 있었습니다. 철원 장흥교회의 한찬희 목사님의 안내로 철원지방과 장흥교회, 대한수도원의 기독교역사 교육이 있었습니다. 또한 철원의 자연관광지인 고석정과 옛 노동당사를 둘러보았고, 마지막으로 소이산에 올라 휴전선 북쪽의 철원과 평강지역을 둘러보며 분단의 현실을 접했습니다. 특히 이번 관광에는 철원과 맞닿은 평강(북한지역)이 고향이신 노(老)집사님이 함께 하셔서 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하루빨리 남북분단으로 인한 문제들이 해소되기를 함께…
우리는 지난 주일에 구원받은 성도가 제일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은 ‘진정한 예배자’가 되는 것이라고 배웠다(1-2). 이 말씀은 그리스도인 윤리의 기초로서 ‘하나님께 대한 성도의 자세’를 가르쳐준다. 오늘 본문은 성도의 삶의 현장 중에 가장 중요한 ‘교회 안에서 성도 상호간의 자세’에 관하여 말씀하고 있다. 교회 안에서 성도 상호간에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신약성경 27권 중에 사도 바울이 기록한 성경은 10권에서 13권이다. 이들은 모두 편지 형태를 갖고 있으며 앞부분은 교리(이론, 원리)로, 뒷부분은 윤리(실제, 생활)로 구성되어 있다. 로마서는 구원의 원리(1-11장)와 구원받은 성도의 삶(12-16장)을 말씀하고 있다. 본문은 구원 받은 성도가 제일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dl 무엇인가를 가르쳐 준다.
결실의 계절 가을이 왔다. 올해도 풍년이 예상된다. 사람은 먹고 사는 농사도 잘 지어야 하지만 무엇보다 자식 농사, 더 나아가서는 신앙 농사를 잘 지어야 한다. 갈라디아교회는 다른 복음 때문에 혼란스런 교회였다. 바울은 이런 교회에 다른 복음은 없음을 말하고(1:7), 진짜 복음(예수님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가르치면서(1:4) 육체의 욕심을 따라 살지 말고 성령을 따라 살 것을 명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