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주시는 신령한 복(3) 기업(엡 1:13-14)
하나님은 우리에게 신령한 복을 주셨다. 오늘은 그 세 번째, <기업의 복>을 나눌 것이다. 하나님은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인 인간에게 구원의 은혜를 베푸셨다. 이 구원의 복은 첫째, 하나님이 계획하신 것이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하여 구원의 계획이 성취되었다. 그렇다면 예수님이 이루신 구원이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이 신령한 복이 내게 이루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그리스도 안에서 시작되고 이루어졌음을 믿어야 한다(13).
13절을 보면 “그 안에서”라는 단어가 두 번 반복된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의 은총이 시작되고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구원의 시작이고 완성이다. 그는 죄 없는 하나님의 아들로 오셔서(성령으로 잉태) 우리의 구원자가 되셨다(마 1:20-21). 그래서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는다(요 3:16). 신령한 복, 구원의 은총은 예수님으로 시작되고 완성된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굳게 믿으라.
2. 진리의 말씀, 구원의 복음을 듣고 믿어야 한다(13).
진리의 말씀은 곧 구원의 복음이다. 죄 없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인간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시고 다시 사셨다. 이 진리의 말씀을 듣고 믿어야 한다. 믿어지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먼저 말씀을 들어야 한다.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롬 10:17). 들을 때 마음의 문이 열리고 믿음이 생긴다. 구원의 은혜는 하나님의 선물이다(엡 2:8-9).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하나님이 믿음을 주실 줄 믿고 말씀을 듣는 일에 힘쓰라. 구원의 복음을 듣고 믿으라.
3.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아야 한다(13-14).
하나님의 신령한 복이 내게 이루어지려면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아야 한다. ‘성령의 인치심’은 성령세례를 의미한다. 내가 하나님의 자녀(양자)가 되었고, 하나님은 나의 아버지라고 하는 변하지 않는 확신이다. 인간 이성으로 ‘하나님을 믿습니다.’ 정도가 아니라 내 마음 속에 성령의 불로 확인하는 확실한 경험이다. 성령의 인치심을 받으면 하나님의 자녀로서 아버지께 받을 기업(상속)이 있다(롬 8:14-16, 갈 4:4-7). 성령의 인치심을 받으라. 기업의 복을 받으라.
오늘 우리는 하나님이 주시는 신령한 복 중 세 번째, 기업의 복을 묵상했다. 구원과 영생, 하나님 나라, 천국 가는 기업의 복은 어떻게 받는가? 첫째, 구원이 예수님 안에서 시작되고 이루어졌음을 믿어야 한다. 둘째, 진리의 말씀, 구원의 복음을 듣고 믿어야 한다. 셋째, 성령의 인치심을 받아야 한다. 우리 모두 하나님이 주시는 신령한 복을 풍성히 받고 천국 기업을 상속하는 복된 사람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