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살라(창 1:1-5)
성경은 기독교의 경전(Canon)이다. 성경은 기독교 신앙과 행위의 표준을 보여준다. 따라서 모든 기독교인은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살아야 한다. 많은 기독교인들이 교회에 다니면서도 내 생각대로 믿고 내 마음대로 산다. 오늘 주시는 말씀을 잘 듣고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사는 FM 기독교인이 되라. 성경이 가르쳐 주는 가장 기본적인 신앙은 세 가지이다.
1. 창조주 하나님을 믿으라(1).
창세기는 한마디로 기원의 책이다. 우주, 인간, 가정, 죄, 민족, 언어 등의 기원을 보여 준다. 태초에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셨다. 영원하신 하나님, 스스로 계신 하나님께서 기존 재료를 이용하여 새로운 물건을 만드신 것이 아니라 무에서 유를 창조하셨다. 창세기 1장은 신앙의 문으로 들어가는 첫 단계이다. 성경대로 창조주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살라.
2. 말씀이신 구세주 예수님을 믿으라(3, 5).
하나님은 빛이 있으라 말씀하셨다. 또한 빛을 낮이라 부르시고 어둠을 밤이라 부르셨다. 보이지 않는 영이신 하나님은 말씀으로 존재하신다. 말씀이신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이 땅에 오셨다(요 1:1-14). 그 분은 독생하신 하나님 곧 구세주 예수님이시다(요 20:28). 그 분 안에 생명이 있고 누구든지 예수 믿으면 영생을 얻는다. 성경대로 말씀이신 구세주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아 영생을 누리며 살라.
3. 하나님의 영이신 보혜사 성령님을 믿으라(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성령)은 수면 위에 운행하셨다. ‘운행’의 어원적 의미는 어미 새가 새 생명의 탄생을 열망하며 알을 소중히 품는 것을 말한다. 하나님의 영이신 보혜사 성령님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을 인간의 삶의 장소를 조성하시기 위해 깊은 관심과 포근한 사랑으로 품고 계셨음을 의미한다. 성경대로 보혜사 성령님은 지금도 알을 품듯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고 성령과 동행하는 복된 삶을 살라.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은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살아야 한다. 기독교인의 교과서는 성경이다.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을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살아가자. 그래서 하나님의 능력과 기적을 우리 삶속에서 경험하고 주의 복음을 널리 전파하며 사는 복된 성도가 되라. 오직 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