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롬 8:31-39)
바울은 로마서에서 ‘죄인인 인간이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는가?’ 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아담의 후손으로 태어난 죄인인 모든 사람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예수 그리스도의 속량을 믿음으로 구원받았다(롬 3:23-24). 그런데 악한 마귀 사탄은 지금도 우리의 구원을 흔들고 생명을 빼앗아가기 위해 도전해 온다.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를 하나님의 은혜로 위해주신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주시면 어떻게 되는가?
1. 당할 자가 없다(31).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겠느냐? 대적할 자가 없다(31). 하나님이 우리 편이신데 누가 우리를 당하겠느냐? 당할 자가 없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신 방법은 자기 아들을 내어주신 것이다(32). 자기 아들은 죄 없으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이다.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가장 소중한 자기 아들도 아끼지 않고 내어주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이 완성되도록 지금도 여전히 은혜 베푸시고 계시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당할 자가 없다.
2. 정죄할 수 없다(33).
누가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성도)을 죄인이라고 고발(고소, 비난)하겠느냐? 의롭다 하신 이(죄 없다 하신 이)는 우리를 위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대신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우리는 대속의 은혜(죄 용서의 은혜)를 얻었다.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은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의 죄를 다 용서하는 능력이 있다(요일 1:9).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그 누구도, 그 어떤 세력도 우리를 정죄할 수 없다(8:1-2).
3. 하나님과의 관계를 끊을 수 없다(35).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그 누구(무엇)도 우리를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끊을 수 없다. 마귀는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를 끊기 위해 환난, 곤고, 박해, 적신, 위험, 칼을 사용한다. 그러나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우리는 모든 일에 넉넉히 이길 수 있다(37). 그 어떤 피조물도 우리를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끊을 수 없다. 하나님의 은혜로 받은 우리의 구원과 영생은 예수님 때문에 빼앗을 자가 없다(요 10:28).
오늘은 우리를 위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묵상했다. 오늘도 마귀 사탄은 우리의 구원(생명)을 빼앗으려 도전해 오지만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주신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어떻게 되는가? 첫째, 우리를 당할 자가 없다. 둘째, 우리를 정죄할 수 없다. 셋째, 우리를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끊을 수 없다. 지금도 우리를 위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믿고 천국을 향해 행복하게 전진하는 여러분 모두가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