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3:16)
오늘은 추수감사절이다. 사람은 논밭을 일구고 씨를 뿌려 가꾸었다. 하나님은 싹 나게 하시고 자라게 하셔서 열매 맺어 먹게 하셨다. 오곡백과를 추수하여 먹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라. 또한 오늘은 추수감사절을 맞아 새생명축제를 진행한다. 곡식을 추수하듯 우리는 한 영혼 한 영혼을 추수해야 한다. 전도의 열매가 풍성하게 맺기를 바란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기에 하나님을 전한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1. 세상을 사랑하시는 분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이 왜 세상을 사랑하시는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창조하셨기 때문이다(창1:1). 사람은 누가 만드셨는가? 하나님께서 만드셨다. 그렇기에 하나님께서는 사람 또한 사랑하신다. 하나님은 사람을 사랑하셔서 먹을거리와 가정도 만들어 주셨다(창 1:27,29, 2:18). 마치 아무리 멋진 연예인이 있어도 내가 낳아 기른 내 자녀가 더 사랑스러운 것처럼 하나님도 직접 창조하신 모든 것(=이 세상)을 사랑하신다(창 1:31).
2. 독생자 예수님을 주신 분
하나님은 독생자를 주신 분이시다. 독생자는 죄가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을 말한다. 왜 독생자인 예수님을 주셨는가? 하나님은 사람을 만드시고 에덴동산에 살게 하셨다. 그러나 사람은 마귀의 꾐에 빠져 선악과를 먹고 범죄하고 말았다. 범죄한 결과 생명의 근원되신 하나님과 관계가 끊어졌고 땅이 저주를 받았으며 죽음에 이르게 되었다. 그래서 죄에 빠진 인간을 구원하기 위하여 하나뿐인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다(요일 4:9).
3.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분
하나님은 영생을 주시는 분이시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생명이시기 때문이다(요 11:25-26). 예수님은 자신의 생명을 죄로 죽은 우리에게 주시려고 오셨다(롬 5:18). 예수님의 생명을 우리가 어떻게 받을 수 있는가? 하나님은 그의 아들 예수님을 통해 영생을 주셨다. 죄로 죽은 우리가 다시 사는 법은 오직 예수님을 믿는 것뿐이다. 예수님을 믿으라. 예수님만이 영생을 얻는 유일한 길이다(요 14:6).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님을 주신 분이시다. 하나님은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분이시다. 오늘 말씀 들은 여러분 모두가 예수 믿고 구원받아 천국에서 영생복락 누리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이 기쁜 소식을 아직도 듣지 못하여 멸망과 죽음에 이르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여 세상 모든 민족이 구원받는 놀라운 은혜가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