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요 11:25-27)
할렐루야!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던 예수님께서 사망 권세 이기시고 다시 살아 나셨다. 예수님 부활의 기쁨과 감사가 여러분 모두에게 충만하기를 기원한다. 예수님의 부활은 곧 예수님을 믿는 우리들의 소망이다.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이시다. 예수님의 부활은 곧 나의 부활임을 믿으라.
1.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25a)
예수님은 우리와 똑같은 사람이셨지만, 성령으로 잉태되어 처녀인 마리아에게서 나신 하나님의 아들, 메시아(그리스도, 구세주)로 이 땅에 오셨다. 그러나 이를 믿지 못한 유대 대제사장, 서기관들, 이스라엘 장로들은 예수님께 신성모독죄를 적용하여 십자가에 못 박아 죽였다. 하지만 예수님은 죽으시고 장사된 지 3일 만에 다시 살아나셨다. 천사는 “그가 여기(무덤)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다”고 말했다. 예수님은 다시 살아나셨다.
2. 예수님 부활 곧 나의 부활(25-26a)
예수님의 부활이 왜 중요한가? 예수님의 부활은 곧 나의 부활이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죽어도 산다. 살아서 믿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는다. 부활하신 예수님, 부활의 첫 열매이신 예수님은 우리에게도 부활의 소망을 주셨다(고전 15:20). 선한 일을 행한 자는 반드시 생명의 부활로 나온다(요 5:28-29). 그래서 바울은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했다(빌 3:10-11). 예수님의 부활은 곧 나의 부활이다.
3. 이것을 네가 믿느냐?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이시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는 자는 생명을 얻는다. 부활에 참여한다. 영생을 얻는다. 예수님은 “이것을 네가 믿느냐”고 확인하셨다. 우리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어야 한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곧 예수님을 영접한다는 것이다.(요 1:12). 예수님을 내 안에 모시고 예수님과 더불어 먹고 마시고 함께 사는 것이 곧 예수님을 믿는 것이다(계 3:20).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을 믿으라.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이시다. 예수님의 부활은 곧 나의 부활이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으면 영생을 얻고 천국 간다. 예수님은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부활과 영생과 천국을 허락해 주신다. 2019년 부활절에 영종중앙교회 나와 예배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이런 은혜와 복이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