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오실 예수님(계 22:12-16)
강림절을 지내며 오늘은 다시 오실 예수님을 묵상하며 은혜를 나누고자 한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 이 땅에 오셔서 온 인류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죽으시고 장사한지 3일 만에 부활하시고 승천하셨다. 예수님은 승천하시면서 반드시 다시 오실 것을 약속하셨다. 예수님은 약속대로 반드시 다시 오심을 믿으라. 그러면 다시 오실 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
1. 다시 오실 예수님(12)
예수님께서는 교회와 성도들을 향해 속히 오시겠다고 말씀하셨다(3:11). 이 말씀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다(7). 예수님의 초림(성탄)은 인류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기 위함이다. 재림은 온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함이다(12). 예수님의 재림의 목적은 곧 심판이다. 예수님의 최후의 심판은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고, 행함으로 상급을 주신다는 것이다. 여러분 모두 예수님 잘 믿고, 예수님 말씀대로 살아서 구원과 상 받는 성도가 되라.
2. 알파와 오메가이신 예수님(13)
요한계시록은 창조주 하나님의 자기선언(1:8)으로 시작하여,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자기선언(13)으로 마무리하고 있다. 그 의미는 무엇인가? 첫째, 창조주 하나님과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는 분리될 수 없는 한 분 하나님이시다. 둘째, 심판자이신 예수님의 권위와 능력의 근거가 창조주 하나님이시다. 셋째, 재림하시는 예수님께서 역사의 주인으로서 완전한 심판자가 되신다. 알파와 오메가이신 예수님이 심판을 통해 온전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심을 믿으라.
3. 다윗의 뿌리, 광명한 새벽별이신 예수님(16)
예수님은 다윗의 자손(뿌리)이시면서, 광명한 새벽별로 구약에서부터 예언된 메시아이시다(사 11:1, 민 24:17).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을 통한 새 시대, 새 나라, 새 통치를 말씀하셨다. 그 분이 바로 예수님이시다. 예수님의 재림은 예수님을 통한 새 시대, 새 나라, 새 통치의 여명이 밝아오고 있는 것이다. 다시 오시는 예수님은 다윗의 뿌리요, 광명한 새벽별임을 믿으라(20).
예수님은 약속대로 반드시 다시 오신다. 다시 오실 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 첫째, 예수님은 다시 오셔서 심판하실 주님이시다. 둘째, 예수님은 알파와 오메가(시작과 마침)이시다. 셋째, 예수님은 다윗의 뿌리요 광명한 새벽별이시다. 잘 준비하고 있다가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쁘게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여러분 모두 예수님께서 이루시는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생의 복을 누리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