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배의 결실을 하려면(눅 8:4-8)
만물이 소생하는 봄(Spring)이 왔다. 새싹이 돋고 꽃이 피고 나비들이 날아다닌다. 농부들의 손길도 바빠졌다. 농부는 심으면 거두게 될 것이라는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땀 흘려 수고한다. 농사의 원리는 심은 대로 거둔다. 많이 심은 자는 많이 거두고 적게 심은 자는 적게 거둔다. 예수님은 <네 가지 땅에 떨어진 씨>의 비유를 통해 백배 결실의 비결을 가르쳐 주셨다.
1. 씨가 좋아야 한다(5, 11).
백배의 결실을 하려면 씨가 좋아야 한다. 좋은 씨를 심어야 좋은 열매를 거둘 수 있고 백배의 결실을 할 수 있다. 좋은 씨의 조건은 생명이다(히 4:12). 새 싹을 움틀 수 있어야하기 때문이다.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말씀이 곧 하나님이고(요 1:1), 예수님이시다(요 1:14). 누구든지 예수 믿으면 영생을 얻는다(요 3:16). 하나님의 말씀 씨는 100%영생을 주는 제일 좋은 씨앗이다.
2. 땅(밭)이 좋아야 한다(5-8, 12-15).
백배의 결실을 하려면 땅(밭, 마음)이 좋아야 한다. 길 가나 바위 위, 가시떨기 속에 떨어진 씨는 결실할 수 없다. 좋은 땅에 떨어진 씨만 백배의 결실을 할 수 있다. 좋은 땅은 착하고 좋은 마음이다. 길 가같은 마음은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의 쟁기로 갈아엎어야 한다. 바위 같은 마음은 하나님 말씀의 도구로 캐내야 한다. 가시떨기(이생의 염려, 재물, 향락 등)같은 마음은 말씀에 대한 믿음과 성령의 도우심으로 이겨야 한다.
3. 기술이 좋아야 한다(15).
백배의 결실을 하려면 기술이 좋아야 한다.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신앙 농사의 기술은 두 가지다. 첫째는 말씀을 듣고 지키는 기술이다(마 7:21, 24). 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적용하는 것이다. 삭개오는 말씀을 적용할 때 구원(백배)의 열매를 맺을 수 있었다(눅 19: 8-9). 둘째는 인내의 기술이다. 말씀을 들었으면 지키고 인내해야 한다. 인내하는 자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받게 된다(히 10:36).
백배의 결실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좋은 씨 곧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라. 마음의 밭(땅)을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기경하라.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라. 농부이신 하나님은 지금도 씨(하나님의 말씀)를 뿌리신다. 우리 마음을 좋은 밭으로 만들어 백배의 열매를 맺는 사람이 되자. 그래서 농부이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는 성도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