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히 9:23-28)
하나님의 최대 소원, 성경의 최대 관심, 교회의 최대 관심은 인간이 구원을 받는 것이다. 교회는 복지, 구제, 건강보다 구원을 최우선 순위에 둔다. 물론 복지와 구제, 건강도 중요하다. 하지만 이것들은 구원의 방편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바다에 빠져 죽어가고 있다면 복지도 구제도 건강도 필요 없다. 건져 내는 것이 최고 중요하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첫 번째 이유도 구원받기 위함이다. 왜 구원이 중요한가?
1. 사람은 반드시 죽기 때문이다(27a).
하나님은 아담에게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고 하셨다. 그리고 그것을 먹게 된다면 반드시 죽게 된다 말씀하셨다(창 2:15-17). 하지만 아담은 열매를 먹음으로 죄를 지었다. 그래서 영생하는 존재에서 죽는 존재가 되었다. 아담이 지은 죄의 유전으로 인해 모든 인간은 반드시 죽게 되었다(롬 5:12). 죄의 값은 사망이기 때문이다(롬 6:23a). 인류는 죽음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러므로 영생을 얻게 하는 구원은 중요하다.
2. 심판이 반드시 있기 때문이다(27b).
죽음 후에는 반드시 심판이 있다. 이것은 내세가 반드시 있음과 내세는 살아생전에 준비해야함을 가르쳐준다. 사람이 죽으면 끝이 아니라 각각 그 행위에 따라 재림하시는 예수님으로부터 심판을 받는다(계 20:12-14, 22:12). 구원받은 의인은 영생을 얻고 구원받지 못한 악인은 영벌을 받는다(마 25:46). 우리가 죽음을 피할 수 없는 것과 같이 심판도 피할 수 없다. 그러므로 살아생전 예수님을 잘 믿고 구원받아야 한다.
3. 구원은 초월이기 때문이다(23-28).
구원은 초월이다. 구원은 세 가지를 초월한다. 첫째, 장소를 초월한다(23-24).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든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받을 수 있다. 둘째, 시간을 초월한다(25-26). 예수님은 그의 피로 단번에 과거, 현재, 미래의 죄를 용서하시고 구원하셨다(히 13:8). 셋째, 심판을 초월한다(28). 예수님을 믿어 구원받은 성도는 심판을 면제 받는다(28, 요 5:24). 그러므로 예수님을 잘 믿고 장소와 시간과 심판을 초월하는 구원의 완성을 향해 전진하라.
오늘 우리는 <죽음과 최후 심판을 준비하라>는 말씀을 묵상했다. 왜 구원이 중요한가? 첫째, 사람은 반드시 죽기 때문이다. 둘째, 심판이 반드시 있기 때문이다. 셋째, 구원은 초월이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에게 죽음과 최후 심판은 반드시 온다. 구원만이 죽음과 최후 심판을 준비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우리 모두 예수님을 잘 믿고 장소와 시간과 심판을 초월하는 구원의 완성을 향해 나아가길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