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창시자 예수님(히 2:5-10)
우리 교회는 주일마다 히브리서를 묵상하고 있다. 히브리서의 1, 2장은 우리가 믿는 예수님이 누구신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두 번에 걸쳐서 우리는 천사보다 훨씬 뛰어난 예수님, 큰 구원을 이루신 예수님을 묵상했다. 그러나 그것이 예수님의 전부가 아니다. 예수님은 알면 알수록 끝을 알 수 없는 분이시다.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고 바라보라. 오늘은 구원의 창시자 예수님에 관한 말씀이다. 구원의 창시자이신 예수님은 누구신가?
1. 모든 사람을 위해 죽음을 맛보신 분(6-7, 9)
하나님은 예수님을 잠시 동안 천사보다 못하게 하셨다. 이 말씀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사람으로 이 땅에 오신 성육신과 십자가 죽으심을 의미한다. 죽음은 죄의 대가이다. 예수님은 성령으로 잉태되고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셨기에 죄가 없으신 분이다. 따라서 죽으실 이유도 없다. 예수님의 죽으심은 우리 죄를 위한 대속(대신)의 죽음이다(막 10:45). 죽지 않아도 되는 예수님은 모든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 죽음을 맛보신 분임을 믿으라.
2.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신 분(6b-7, 9)
하나님은 잠시 동안 천사보다 못하게 하신 예수님께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다. 이 말씀은 모든 사람을 위해 죽음을 맛보신 예수님이 장사 된 지 3일 만에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하나님 영광 보좌 우편에 앉으신 것을 의미한다. 예수님은 영광과 존귀의 관을 쓰신 분이기에, 우리가 예수님과 사귀면 그 분을 경배하고 찬양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이 우리가 드려야 할 예배이다. 예수님은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신 분임을 믿으라.
3. 많은 사람을 이끌어 구원에 들어가게 하시는 분(10)
예수님은 십자가 죽으심과 부활을 통해 많은 이들을 이끌어 구원의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는 분이다. 그분은 유일무이하고 전무후무한 구원의 창시자이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는다(롬 10:13). 예수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그 누구도 예수님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하나님 나라에 갈 수 없다(요 14:6). 예수님만이 구원의 창시자임을 믿고, 박해와 유혹이 있어도 배신하거나 치우치지 말고 믿음의 정도를 걸어 천국에 이르기를 축복한다.
오늘 우리는 히브리서 2장의 말씀을 통해 구원의 창시자이신 예수님을 묵상했다. 구원의 창시자이신 예수님은 누구신가? 첫째, 예수님은 모든 사람을 위해 죽음을 맛보신 분이다. 둘째, 예수님은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신 분이다. 셋째, 예수님은 많은 사람을 이끌어 구원에 들어가게 하시는 분이다. 구원의 창시자인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고 바라보며 천국을 향해 행복하게 전진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