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의 삶을 살라(20.06.21)

 여호와 하나님은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영적인 존재로 창조하시고 에덴동산에 살게 하셨다. 에덴은 낙원이다. 기쁨의 동산, 웃음의 동산, 행복의 동산이다. 에덴의 삶을 살라. 에덴의 삶은 구체적으로 어떤 삶인가? 창조주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과 맺은 언약의 말씀을 따라 사는 삶이다. 이 땅에서도 에덴의 삶을 살면 에덴의 복을 누릴 수 있다. 말씀 따라 사는 에덴의 삶을 사는 것이 왜 중요한가?

생령이 되고 생령으로 살라(20.06.14)

생령이 되고 생령으로 살라(창 2:7-8)   성도는 성령으로 충만하고, 성령으로 행해야(살아야) 한다. 성령으로 충만하고, 성령으로 살아가라. 하나님은 사람을 영적인 존재로 만드셨다. 이것이 사람이 다른 짐승, 가축들과 다른 점이다(창 1:26-27). 영이신 하나님(요 4:24)께서 사람을 자기의 형상대로, 영적인 존재로 창조하신 것이다. 우리는 사람의 본질을 알아야 한다. 그래야 사람으로서 사람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다. 그렇다면 사람은 어떤 존재인가?…

성령으로 행하라(20.06.07)

성령으로 행하라(갈 5:22-26)   성도는 성령으로 충만해야 한다. 성령으로 충만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성령은 예수 믿는 성도 안에 계시는 하나님의 영이시다. 죄인인 인간이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하면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내 안에 사신다(내주하심). 이처럼 성령을 모시고 사는 성도는 성령으로 행해야 한다. 이것이 성령충만이다. 성령으로 행하면 어떤 결과가 있는가?   1. 성령의…

성령으로 충만하라(20.05.31)

오늘은 성령강림절이다. 예수님께서 부활승천 하시면서 약속하신 대로 성령을 보내주신 날이다. 오순절 날, 마가의 다락방에, 예수님의 약속대로(요 14:16-17a) 성령이 강림하셨다(행 2:1-4). 제자들은 이 때 성령을 충만하게 받았다. 그리고 성령을 충만히 받은 성도들은 담대히 복음을 전파하고 교회를 세웠다. 성령께서 나와 함께 하신다는 분명한 믿음 때문이었다. 성령강림절은 성령께서 보혜사로 강림하셔서 우리와 함께 계심을 확증하신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