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자녀(2018.07.22)
하나님의 자녀(요 1:12-13) 부모와 자녀는 혈연관계이다.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부모는 내가 선택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맺어주신 천륜 관계이다. 우리는 혈통적으로 육신의 부모님이 계시고 영적으로 하나님 아버지가 계시다.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이시고 우리는 그분의 자녀이다(12, 요일 3:1a, 2a). 곧 하나님과 우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믿으라. 하나님의 자녀는 어떤 사람인가?…
2018.07.21 여름성경학교(유치부)
SONY DSC SONY DSC SONY DSC SONY DSC SONY DSC SONY DSC SONY DSC SONY DSC SONY DSC SONY DSC SONY DSC
하나님의 사람(2018.07.15)
하나님의 사람 (딤전 6:11-12) 디모데서는 바울이 디모데에게 보낸 편지이다. 디모데는 바울이 1차 전도여행 때 루스드라에서 만난 동역자이다. 본문은 디모데를 가리켜 “하나님의 사람” 이라 부른다. 바울은 디모데를 하나님의 사람이라 부르면서 디모데가 구약에 나오는 신앙의 위인들(모세, 사무엘, 다윗, 엘리야, 엘리사)처럼 되기를 기대했다. 또한 바울은 디모데를 하나님의 사람이라 부르면서 하나님의 사람은 이렇게 살라고 명령했다. 하나님의 사람은 어떻게…
성령 받은 자(2018.07.08)
오늘은 성령 받은 자의 삶을 함께 묵상하며 은혜를 나누려고 한다.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 성령 강림으로 제자들은 성령 충만을 받고 힘써 복음(예수는 우리의 구주요 그리스도(메시아)을 전했다(행 2:36).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회개하고 돌아오자 기독교 박해가 시작되었다. 본문은 복음을 전하다 옥에 갇혔던 베드로가 풀려나 기도하던 교인들과 만났을 때 일어난 일이다. 여기에 성령 받은 자의 특징이 나온다. 성령 받은 자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