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완성(롬 8:18-25)
우리는 주일마다 로마서를 묵상하고 있다. 로마서는 죄인인 인간이 어떻게 구원받는가를 가르쳐준다. 구원은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기는 것이다. 구원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받는다. 구원받은 성도는 양자의 영을 받아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고 하나님의 상속자가 되었다. 하나님의 자녀는 성령을 따라 살며 구원의 완성을 향해 나가야 한다. 하나님의 상속자인 성도가 구원의 완성을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1. 영광을 위해 고난도 받아야 한다.
구원받은 성도는 하나님의 나라 상속자다. 상속자에게는 두 가지 결과가 있다. 먼저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영광을 받게 하시고, 영광을 얻기 위한 훈련으로 고난도 받게 된다. 운동선수가 최후 승리자의 영광을 위해 인내하며 훈련하듯이 신앙생활도 최후 승리와 영광을 위해 훈련을 계속해야 한다. 현재의 고난은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다. 영광을 얻기 위해 고난도 받을 줄 아는 성도가 되라.
2. 피조물이 구원을 고대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피조물들도 구원의 완성을 고대한다. 사실 피조물은 죄가 없다. 죄는 사람이 지었다.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땅(피조물)이 함께 저주를 받아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내게 되었다. 피조물들도 썩어짐의 종노릇하는 데서 해방되어 창조 원형(에덴동산)으로 회복되기를 원한다. 하나님의 자녀인 성도, 하나님의 상속자인 성도가 구원의 완성을 위해 해야 할 일은 피조물도 구원을 고대하고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3. 우리 몸의 구원을 소망해야 한다.
예수 믿고 구원받은 성도는 영은 온전한 구원을 받았지만, 우리 육체는 아직도 세상에 살면서 죄의 종노릇하며 욕심을 따라 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양자가 될 것 곧 구원의 완성을 소망해야 한다. 구원의 완성을 소망한다면 참음으로 기다려야 한다. 하나님은 구원을 기다리는 자에게 선을 베푸신다. 우리 몸의 구원을 소망하라. 구원의 완성을 소망하라.
오늘 우리는 <구원의 완성>에 관하여 묵상했다. 하나님의 자녀인 성도, 하나님의 상속자인 성도가 구원의 완성을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첫째, 영광을 위해 고난도 받아야 한다. 둘째, 피조물이 구원을 고대하고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셋째, 우리 몸의 구원을 소망해야 한다. 우리 모두 구원의 완성을 향해 믿음으로 전진하는 성도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