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길을 준비하라(말 3:1-3)
오늘은 강림절 둘째 주일이다. 강림절의 핵심은 예수님의 오심과 우리의 기다림이다. 주님께서는 갑자기 임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다(1). 심판하시기 위해 우리에게 임하시는 것이다(5). 이 심판은 불과 유황(둘째 사망)으로 영원한 지옥멸망을 뜻한다(계 21:8).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이기는 자)에게는 새 하늘과 새 땅, 천국상속이 예비 되어 있다. 우리는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고 준비해야 한다. 주의 길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1. 사모함으로 준비하라(1).
주(언약의 사자)님은 갑자기 그의 성전에 임하신다(1). 전혀 생각하지 않은 때에 오신다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주님을 기다리는 우리의 자세는 준비밖에 없다. 늘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막연하게 기다리는 것은 안 된다. 세례 요한처럼 사모함으로 기다리고 주님의 길을 준비해야 한다. 여호와의 날은 하나님께서 이방과 악의 세력을 심판하시는 구원의 날이요 희망의 날이다. 이 날을 사모함으로 준비하라
2. 회개함으로 준비하라(2).
여호와의 날에 있을 환난과 고통은 어느 누구도 감내하거나 피할 수 없다.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과 재림의 목적은 철저히 의인의 구원과 악인의 심판에 있다. 여호와의 날(심판)은 그리스도의 초림으로 이미 시작되었고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완성될 것이다. 우리는 이 날을 회개함으로 준비해야 한다. 천국은 의인이 가는 것이 아니라 회개한 자들이 가는 곳이다. 주의 길을 준비하라. 회개함으로 준비하라.
3. 연단함으로 준비하라(3).
예수 그리스도는 금과 은을 연단하여 깨끗하게 하는 자이다. 본문의 금과 은은 우리를 뜻한다. 또한 예수께서 죄인인 우리들을 깨끗하게 하시는 과정을 연단으로 표현했다. 우리는 예수 믿어 죄 사함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면서도, 성화되지 못하고, 여전히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죄인 된 습성)을 가지고 산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연단해야 한다. 거룩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주의 길을 준비하라. 연단함으로 준비하라.
오늘은 강림절 둘째 주일을 맞아 “주의 길을 준비하라” 는 말씀을 나누었다. 예수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성도는 주의 길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첫째, 사모함으로 준비해야 한다. 세례 요한처럼 간절히 기다리라. 둘째, 회개함으로 준비해야 한다. 예수님께서 천국으로 초청한 이들은 회개한 자들이다. 셋째, 연단함으로 준비해야 한다. 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고 거룩한 사람이 되라. 우리 모두가 주의 길을 잘 준비하여 다시 오시는 주님을 꼭 맞이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