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 제일 먼저 할 일(막 1:35-39)
사순절이 시작되었다. 사순절 첫째 주일에 하나님을 예배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하나님의 크신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한다. 우리 교회의 금년 표어는 “경건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교회”(딤전 4:7-8)이다. 오늘은 그 실천 목표 중 여섯 번째, 관계 전도에 대한 말씀이다. 모든 일에 우선순위가 있듯 기독교인의 우선순위는 바로 전도이다. 전도는 우리가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다. 왜 우리는 제일 먼저 전도해야 하는가?
1. 예수님은 전도하러 오셨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바쁜 공생애 일정을 보내셨다. 매일매일 많은 병자들을 고쳐주셨고 귀신을 쫓아내 주셨으며 말씀을 가르치셨다. 그 날도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찾아왔고 제자들이 예수님께 말씀드렸다. 그러나 예수님은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 일을 위하여 왔노라.”(38) 하시고 온 갈릴리에 다시시며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셨다. 전도는 예수님의 본질사역이며 최우선순위이다. 예수님은 전도하러 오셨다.
2. 예수님이 전도를 위임하셨기 때문이다.
예수님이 열두 제자를 부르신 목적은 바로 전도자로 세우기 위함이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모범을 보이시고, 가르치시고, 또 실습하게 하셨다(마 10:5-7). 마지막으로 예수님은 하늘로 올라가시기 전 지상 최대 명령으로 전도를 위임하셨다(막 16:15-16, 마 28:18-20). 예수님의 제자 된 성도는 예수님의 전도 명령에 따라 힘써 복음을 전파해야 한다. 세상의 끝이 언제 올까에 관심을 두며 머뭇거리지 말고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며 살라(행 1:7-8).
3. 제자들도 제일 먼저 전도했기 때문이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지상 최대 명령을 따라 제일 먼저 전도했다(행 2:14-36). 베드로는 전도하다가 잡혀갔지만 재판정에서도 전도했다(행 4:8-12). 어떤 위협에도 굴하지 않고 계속해서 예수님의 명령을 지킨 것이다. 코로나19로 전도가 위축되었다. 그러나 이런 상황과 환경에서도 우리는 전도를 제일 먼저 해야 한다. 관계 전도 하라. 내가 매일 만나는 가족과 친척, 직장동료를 전도하라. 자녀를 신앙으로 양육하라. 예수님처럼 전도자로 살라.
전도는 우리가 제일 먼저 할 일이다. 왜 제일 먼저 전도해야 하는가? 첫째, 예수님은 전도하러 오셨기 때문이다. 둘째, 예수님이 우리에게 전도를 위임하셨기 때문이다. 셋째, 제자들도 제일 먼저 전도했기 때문이다. 힘써 전도하자. 우리의 가족, 나와 관계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자. 그래서 나 한 사람을 통해 우리 가정이 인가귀도 되고, 내가 사는 동네와 도시가 구원받고 변화되는 놀라운 역사가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