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롬 8 : 37)
올 해 우리교회의 표어는 ‘오직 예수, 믿음으로 승리하는 교회’다(롬 8:37). 우리가 모든 일에 승리할 수 있는 것은 나의 능력이 아닌, 나를 사랑하시는 분이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이다. 그 분은 누구인가? 바로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며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넉넉히 이길 수 있다. 오늘 본문은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사랑하셨는지, 또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가르쳐준다.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1. 우리를 위하시는 분
하나님은 우리를 위하시는 분이다. 하나님은 나와 같은 편이 되어서 나를 도와주신다. 나를 힘들게 하는 모든 세력에게 나 대신 원수를 갚아 주신다는 의미이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아들을 아끼지 않으시고 내어주셨다. 그리고 그 아들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이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셨다. 그만큼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위해주신다. 그런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어주신다. 하나님을 믿고 의지함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승리가운데 살라.
2. 우리를 의롭다 하신 분
하나님은 우리를 의롭다 하신 분이다. 그것을 위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사용하셨다. 먼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죽으셨다가 살아나게 하셔서 우리의 죄의 문제를 해결하셨다. 그리고 하나님 우편에 계셔서 우리의 대언자가 되게 하셨다. 지금도 예수님은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우리를 위해 간구하고, 변호하고 계신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나를 의롭다하시기 때문에 나는 부끄러워하거나, 수치를 당하거나, 다투거나, 정죄당하지 않는다. 나를 의롭다고 인정하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믿으라.
3. 우리를 사랑하시는 분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분이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에 세상의 그 어떤 것도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다. 하나님의 사랑은 너무나 크고 넓어서 이 세상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때문에 우리는 모든 일에 넉넉히 승리할 수 있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굳게 믿어야 한다. 올 한해도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믿음으로 승리하라.
오늘 우리는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묵상했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첫째, 하나님은 우리를 위하시는 분이다. 둘째, 하나님은 우리를 의롭다하시는 분이다. 셋째,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분이다. 오직 예수, 믿음으로 승리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