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의 은혜(사 53:4-6)
오늘은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종려주일이다. 이번 주간은 고난주간, 다음 주일은 부활절이다. 고난주간과 부활절을 지내면서 십자가의 은혜가 더욱 충만하라. 오늘 우리가 읽은 이사야 53장은 ‘고난 받는 종(예수)의 노래’이다. 이 말씀을 통하여 십자가의 은혜를 묵상하며 주님께 더 가까이 가는 복된 한 주간이 되기를 바란다. 그러면 십자가의 은혜는 무엇인가?
1. 대속(대신)의 은혜(4-5)
예수님은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셨다. 우리의 죄악과 허물로 인해 예수님께서 찔리시고 상함을 당하셨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다.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는 죄인인 우리가 죽어야 한다(롬 6:23, 히 9:22). 그런데 예수님께서 죄인인 우리를 대신하여 고난과 죽임을 당함으로 우리를 죄의 형벌에서 자유롭게 하셨다. 십자가의 은혜는 대속(대신)의 은혜이다.
2. 제 길로 간 우리들을 위한 은혜(6)
우리는 모두 목자를 떠나 길을 잃은 양과 같다. 목자의 음성을 듣거나 따르지 않고 자기 생각에 옳은 대로 제 길을 갔다. 그렇게 우리는 죄를 지었지만 하나님께선 우리의 죄를 예수님께 담당시키셨다. 잘못은 우리가 했고, 죄는 우리가 지었는데 형벌은 예수님이 받으시고, 죄의 값은 예수님이 치르셨다. 십자가의 은혜를 받은 우리들은 우리 몸으로 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한다(고전 6:19-20). 십자가의 은혜는 제 길로 간 우리들을 위한 은혜이다.
3.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는 은혜(11-12)
예수님의 십자가 죽으심은 어떤 특정인을 위한 죽음이 아니다. 이 땅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과거, 한 사람 아담의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같이, 한 사람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의 죽으심을 통해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았다(롬 5:18-19).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었다. 십자가의 은혜는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는 은혜이다.
오늘 우리는 <십자가의 은혜>를 묵상했다. 십자가의 은혜는 무엇인가? 첫째, 대속(대신)의 은혜이다. 둘째, 제 길로 간 우리들을 위한 은혜이다. 셋째,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는 은혜이다. 구원받은 성도는 십자가의 은혜를 경험한 자들이다. 그 은혜를 잊지 말고 감사하는 성도가 되라. 그리고 아직 이 은혜를 경험하지 못한 자들에게 십자가의 은혜를 힘써 증거 하는 성도가 되기를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