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을 따라 살라(행 5:1-6)
성령님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우리에게 보내주신 하나님의 영이시다. 성령님의 또 다른 이름은 보혜사(변호자, 위로자, 권면자, 돕는자, 상담자)이시다. 성령으로 충만하라. 성령을 모시고 살라.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살라. 초대교회는 성령으로 충만한 교회였다. 우리 또한 성령으로 충만해야 한다. 우리교회도 성령으로 충만해야 한다. 성령으로 충만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1. 성령으로 충만하라
초대교회는 성령으로 충만하여 외부적으로, 내부적으로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갔다. 외부적으로는 사도 베드로를 중심으로 복음전도에 힘썼다(2:23-36). 베드로가 성령으로 충만하여 전파하는 복음을 듣고 3천명, 5천명씩 회개하고 돌아왔다. 동시에 내부적으로는 바나바 같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어 가는데 힘썼다(4:33-35). 이처럼 초대교회는 내부적으로, 외부적으로 성령 충만한 교회였다. 성령으로 충만하라.
2. 성령을 속이지 말라
초대교회는 악한 사탄의 방해와 반대, 조롱과 박해도 강했다. 외부적으로는 예수님을 죽인 사람들의 조롱과 박해가 시작되었고, 내부적으로는 속이고 거짓말하게 만들어 결국은 죽게 만드는 일이 벌어졌다. 아나니아는 소유를 팔아 일부를 감추고 얼마만 가져다가 사도들에게 주었다. 사탄에게 속아 거짓말을 하다가 결국 멸망당했다. 신앙은 겉치레가 아니다. 신앙은 순수해야 한다. 사탄의 침입을 경계하라. 성령으로 충만하라. 성령을 속이지 말라.
3. 성령을 따라 살라
아나니아는 성령을 속인(거짓말) 죄, 하나님을 속인 죄 때문에 죽었다. 3시간 뒤 삽비라 역시 같은 죄로 죽었다. 이들은 성령의 뜻을 따르지 않고 거짓의 영(거짓의 아비)인 사탄의 뜻을 따랐다. 인정을 통해 역사하는 사탄의 뜻을 따른 것이다. 우리는 인정 따라 살지 말고, 성령(말씀) 따라 살아야 한다. 우리의 몸을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어주어서는 안 된다.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려야 한다.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령의 양육을 받아 성령을 따라 살라.
오늘 우리는 성령님에 대해 묵상했다. 성령은 지금도 우리와 함께 계시는 임마누엘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의 인도를 따라 살아가야 한다. 성령으로 충만하라. 성령을 속이지 말라. 성령을 모시고 성령의 양육을 받으며 성령의 인도를 따라 살아가라. 여러분 모두가 아나니아와 삽비라 같은 어리석은 사람이 아니라 성령을 따라 살아가는 믿음의 승리자가 되길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