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신앙(고전 15:20-22)
부활절 둘째 주일이다. 부활의 기쁨이 충만하길 바란다. 부활절은 일 년에 한 번 지키는 기념절이 아니다. 사실 매주일이 부활의 날이다. 구약시대까지는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며 예배하는 안식일을 지키었다. 그러나 신약시대부터는 안식 후 첫날, 예수님 부활의 날, 부활하신 구세주 예수님께 예배하였다(요 20:1). 주일마다 부활의 은혜와 기쁨, 부활의 믿음과 소망으로 충만하라. 그렇다면 예수님의 부활은 어떤 부활인가?
1. 생명의 부활
예수님은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20-21). 부활은 역사적 사실임을 믿으라. 또한 예수 믿고 죽은 자들은 반드시 예수님처럼 부활한다는 사실을 믿으라. 예수님의 부활은 곧 예수 믿는 나의 부활을 의미한다. 바울은 대표성의 원리로 부활을 설명했다. 사망이 한 사람(아담)을 통해 들어왔고, 부활(생명)도 한 사람(예수님)을 통해 들어왔다. 예수님 안에 생명이 있다. 예수 믿으면 예수님의 생명이 내 안에 있음을 믿으라.
2. 몸의 부활
예수님의 부활은 몸의 부활이다. 부활을 믿지 못하는 자들은 “죽은 자들이 어떻게 다시 살아나느냐? 어떤 몸으로 다시 사느냐?” 라고 질문한다. 바울은 씨앗의 예를 들어 대답한다. 씨앗은 죽어야 다시 살며, 죽은 후에 변화된 형체로 다시 살아난다. 마찬가지로 죽은 자들은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살아난다(36-38). 예수 믿는 자들은 예수님처럼 반드시 썩지 아니할 신령한 몸으로 변화되는 부활에 참여함을 믿으라.
3. 승리의 부활
부활의 때가 되면 사망을 삼키고 이기리라고 기록된 이사야의 말씀이 이루어진다(54). 부활은 사망에 대한 영원한 승리요 의의 최후 승리이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만 해도 영원히 패배하는 것 같았다. 그러나 무덤에서 3일 만에 다시 살아나심으로 최후의 역전승을 하셨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예수님의 부활에 참여하게 될 성도는 부활 승리의 확신을 가지고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
오늘은 예수님의 부활의 의미를 묵상했다. 예수님의 부활은 어떤 부활인가? 첫째, 생명의 부활이다. 둘째, 몸의 부활이다. 셋째, 승리의 부활이다. 예수님의 부활이 곧 나의 부활이요, 나도 예수님처럼 부활할 것임을 믿고,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성도가 되기를 축복한다. 세상 유혹, 환난, 풍파, 세속에도 흔들리지 말고 천국을 향해 믿음의 정도를 굳건하게 걷는 여러분 모두가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