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을 위한 구원(롬 10:5-13)
사도바울은 예수님을 믿은 후 구원의 기쁨과 감격에 살았지만 동시에 큰 근심과 고통이 있었다. 자기 형제, 골육과 친척이 예수님을 거부하고 죽였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속의 말씀과 선택된 약속의 자녀에게 의해서 구원의 역사는 이루어진다. 구원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천하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해 모든 민족을 제자 삼으라고 하셨다. 모든 사람은 어떻게 구원을 받는가?
1. 구원의 방법
이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하나는 율법의 사람이다. 율법을 지키면 구원받지만, 지키는 사람이 없다. 또 다른 하나는 믿음의 사람이다. 말씀을 믿어 구원받은 사람이다. 말씀은 어려운 것도 먼 것도 아니다. 가까이 있다. 이것은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다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의미이다. 다른 길,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다. 누구든지 구원은 오직 예수님을 믿음으로 받는다.
2. 믿음의 내용
구원은 아주 가까이 있다. 마음의 결정만 남아 있다. 이미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통해 구원의 방법을 완성하셨다. 이 사실을 믿느냐 안 믿느냐에 따라 구원과 멸망이 결정된다. 구원은 예수님이 구세주 되심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된다. 이것은 기독교의 핵심 진리이자 초대교회의 신앙고백이며 오늘 우리의 신앙고백이기도 하다.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고 구원을 받으라.
3. 믿음의 결과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는 자는 구원의 복을 받는다. 먼저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는다. 두 번째는 부요함의 복을 받는다. 이 땅에 살아도 하늘의 부요함, 하늘의 복을 누리게 하신다. 세 번째는 구원의 복을 받는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함에 이르면 천국 영생은 물론이고 이 땅에서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고, 부요함의 복을 누리게 된다.
오늘은 모든 사람을 위한 구원의 말씀을 묵상했다. 첫째, 구원은 오직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받는다. 둘째,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믿어야 한다. 셋째,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는다. 오직 예수, 믿음으로 구원받고 영생을 누리는 성도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