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추감사) 하나님께 감사하라(눅 17:11-19)
오늘은 맥추감사주일이다. 교회와 가정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복이 임하길 바란다. 지난 반년을 돌아보면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답답하지만 그래도 하나님께서 지금까지 지켜주셨다. 주신 은혜를 기억하며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감사하라. 지금도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께 감사하라. 준비하시는 여호와 이레의 하나님께 감사하라. 왜 우리는 하나님께 감사해야 하는가?
1. 감사는 표현할 때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15-16).
예수께서 길을 가시다가 나병환자 10명을 만나 고쳐주셨다. 나병은 전염성이 강하여 부정하다 여기고 시체 취급하며 격리수용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나병을 예수님께서 깨끗하게 고쳐주셨다. 참 감사한 일이다. 그런데 10명 중 사마리아인 1명만 돌아와 엎드려 감사했다. 감사는 표현할 때 의미가 있다. 아무리 큰 감사도 표현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왜 감사해야 하는가? 감사는 표현할 때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께 말과 행동으로 감사를 표현하라.
2. 감사는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이다(17-18).
감사는 하나님의 뜻이다(살전 5:18). 범사에 감사해야 한다. 또한 감사는 예배의 기본이다(시 100:4). 감사함으로 예배해야 한다. 감사는 기도의 핵심이다(골 4:2). 감사함으로 기도하라. 감사는 경건생활의 원칙이다(빌 4:6). 감사함으로 경건하게 살라. 감사는 여호와 하나님께 하는 것이다(대상 16:34). 하나님께 감사하라. 왜 감사해야 하는가? 감사는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이다. 범사에 하나님께 감사하라.
3. 감사는 더 큰 은혜와 복을 받는 비결이기 때문이다(19).
10명의 고침 받은 나병환자 중 돌아와 감사를 표현한 사마리아인 1명에게 예수님은 구원을 선포하셨다. 육체의 병을 치유 고침의 은혜는 10명이 다 받았지만 영혼 구원의 은혜는 감사드린 사마리아인 1명만 받았다. 나병은 다른 사람, 다른 방법으로도 치유 받을 수 있지만 구원은 오직 예수님으로만 가능하다. 이처럼 감사는 더 큰 은혜와 복(구원)을 받는 비결이다. 하나님께 감사하라. 왜 감사해야 하는가? 감사는 더 큰 은혜와 복을 받는 비결이기 때문이다.
오늘 맥추감사절이다. 하나님께 감사하라. 왜 감사해야 하는가? 첫째, 감사는 표현할 때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둘째, 감사는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이다. 셋째, 감사는 더 큰 은혜와 복을 받는 비결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 감사하라. 원망 말고 범사에 감사하며 살라. 그리하여 육신의 행복, 이생에서의 행복뿐 아니라 영원한 행복, 구원의 행복, 천국의 행복을 누리며 살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