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시 81:8-13)
하나님은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10)”고 말씀하셨다. 기도하라는 것이다. 우리는 매일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그의 자녀들에게 주신 3대 권리가 있다. 첫째는 하나님께 양육 받을 권리인 양육권이고, 둘째는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상속권이며, 셋째는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는 청구권이다. 우리는 이 특권을 잘 사용해야 한다. 매일매일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하라. 우리가 매일매일 기도의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어야 한다(10).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 하나님(엘로힘)이시다. 우리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다. 없는 것이 없고 못하실 일이 없다. 천지를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시고 응답하셨다. 우리가 부르짖을 때에도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응답하신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매일매일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하라.
2. 하나님과의 관계를 정립해야 한다(13-16).
하나님과 이스라엘은 언약의 관계이다. 그런데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오히려 우상숭배에 빠졌다. 스스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끊은 것이다. 관계가 끊어진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은총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향해 무너진 관계를 다시 정립하라고 명령하신다. 하나님이 전능하셔도 나와 관계가 없다면 소용없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정립하고 매일매일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하라.
3. 실제로 입을 크게 열고 기도해야 한다(10).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정립한 성도는 실제로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해야 한다. 말씀을 따라 기도를 실천하고 적용하라. ‘채우다’의 문법적 시제는 미완료형으로 반복과 계속을 의미한다. 하나님은 지금도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하는 자들에게 응답하신다. 하나님은 성경 곳곳에 우리에게 기도하라고 명령하셨다(렘 33:2-3, 마 7:7-8. 살전 5:16-18, 겔 36:35-37). 실제로 매일매일 입을 크게 열고 기도하라.
오늘 우리는 기도에 관한 말씀을 묵상했다. 매일매일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하라. 하나님은 채우신다. 우리가 매일매일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첫째,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어야 한다. 둘째, 하나님과의 관계를 다시 정립해야 한다. 셋째, 실제로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채워 주신다. 매일매일 입을 크게 열어 기도하는 기도의 용사가 되기를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