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 탄생의 기쁜 소식 (눅 2:10-11)
성탄을 맞아 예배하는 여러분 모두를 환영한다. 성탄의 기쁨과 감사가 충만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오늘은 <구주 탄생의 기쁜 소식>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려고 한다. 누가복음 2장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해 말씀하고 있다. 들에서 양을 치던 목자들에게 천사가 찾아와 놀라운 소식을 전해주었다. 천사가 전해준 놀라운 소식은 무엇인가?
1. 구주가 나셨으니
천사는 목자들에게 구주가 나신 소식을 전했다. 성탄하신 예수님은 메시야, 그리스도, 우리를 구원하실 구주이시다.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도 처음에는 이 사실을 믿지 못했다. 그러나 천사가 가르쳐 준 말씀을 듣고 예수님이 성령으로 잉태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죄가 없으신 분임을 알게 되었다(눅 1:35). 마리아는 이 사실을 믿고 찬양을 통해 자신의 믿음을 고백했다(눅 1:46-48). 오늘 나신 성탄의 예수님은 메시야, 그리스도, 우리의 구세주이심을 믿으라.
2. 너희를 위하여
천사는 성탄하신 예수님이 오신 이유가 ‘너희를 위하여’라고 전해주었다. 예수님은 자신을 위해 오신 것이 아니라 우리를 위하여 오셨다. 이는 마리아의 찬양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눅 1:49-50). 하나님은 죄인을 불쌍히 여기시며, 죄인을 위하여 오셨다. 병든 자에게 의사가 필요하다. 예수님은 의인을 부르러 오신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오셨다(막 2:17). 오늘 나신 성탄의 예수님이 죄인인 ‘나를 위하여’ 오신 분임을 믿으라.
3.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
성탄의 소식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다. 세상의 소식은 누구에게는 기쁘고, 누구에게는 슬픈 소식이다. 그러나 성탄은 온 백성에게, 다시 말해 누구 한 사람도 예외 없이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소식을 온 천하 만민에게 전하여야 한다(막 16:15-16). 내 생각과 판단대로 절단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구주 성탄의 기쁜 소식을 온 세상에 전하라.
오늘 우리는 성탄절을 맞아 <구주 탄생의 기쁜 소식>을 묵상했다. 성탄은 왜 놀랍고 기쁜 소식인가? 첫째, 예수님께서 구세주로 탄생하셨기 때문이다. 둘째, 예수님께서 죄인인 나를 위하여 오셨기 때문이다. 셋째, 예수님의 탄생은 온 백성에게 미치는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기 때문이다. 성탄의 깊은 의미를 깨닫고, 성탄의 기쁜 소식을 온 세상에 전하는 성도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