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길이신 예수님(요 14:1-6)
영종도는 섬이라 다리가 놓이기 전에는 길이 없었다. 하지만 인천대교, 영종대교가 놓이면서 육지와 연결되는 길이 났다. 길이 있어야 갈 수 있다. 길이 중요하다. 하나님의 나라인 천국도 마찬가지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고 에덴동산(낙원, 천국)에서 살게 하셨지만 사람들이 범죄함으로 에덴에서 쫓겨났고 죽는 존재가 되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길을 내셨다.
1. 예수님은 구원의 길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천국)에 가는 유일한 길이다. 예수님은 근심하는 제자들을 향해 말씀하셨다(1-2a). “내가 먼저 가서 거처를 예비하고, 다 예비하면 다시 와서 너희들을 영접하여 아버지의 집으로 인도하리라(2b-3)” 아버지의 집, 하나님의 나라, 천국이 있음을 믿으라.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바로 아버지의 집으로 가는 유일한 길임을 말씀하셨다. 확실한 구원의 길은 오직 예수님뿐이다.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원의 길임을 믿으라.
2. 예수님의 길은 진리의 길
우리가 예수님을 따라 달려가야 할 길은 진리의 길이다. 예수님의 길의 특징은 진리(진실)이다.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 또는 하나님 자신을 가리킨다(시 86:11). 예수님은 진실하신 하나님을 나타내 보여 주신(계시하신) 분이시다.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사람은 진실해야 한다. 예수님을 믿는 믿음은 종교적인 깨달음의 차원이 아니라 진리를 실천하는 차원이다. 진리의 말씀을 실천하여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라.
3. 예수님의 길은 생명의 길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에게로 가는 길이요, 진리의 길, 생명의 길이다. 생명은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의미한다. 예수님은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요 5:24). 예수님의 길은 생명의 길이기에 천국에서 영생을 누리게 된다. 예수님께서 죽으셨으나 부활하심으로 이 사실을 우리에게 확증해 주셨다. 믿는 자는 부활하신 예수님이 보여주신 대로 신령한 몸을 입고 영생을 누리게 된다. 예수님의 생명으로 충만하라.
사람에게 있어 길은 굉장히 중요하다. 어떤 길을 가느냐가 그 인생을 결정한다. 믿는 우리는 어떤 길을 걸어가야 하는가? 예수님은 유일한 구원의 길이다. 예수님의 길은 진리의 길이다. 예수님의 길은 생명의 길이다. 우리는 바로 예수님의 길을 따라가야 한다. 예수님은 우리를 영생으로 인도하신다.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의 길을 걸어가라. 그리하여 예수님이 주시는 생명으로 충만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