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도 산 돌 같이(벧전 2:1-5)
기독교의 경전인 성경은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을 말씀한다. 기독교인의 신앙고백은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는다는 고백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오늘도 사도신경을 통해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을 믿는다고 고백한다. 본문인 베드로서는 사도 베드로가 고백하는 예수님을 말씀하고 있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누구라고 고백하는가?
1. 산 돌 이신 예수(4)
사람들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였다(버림).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죽어 장사된 예수님을 다시 살리시고 우리의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다(택하심). 예수님께서는 산 돌(living stone)이시다. 예수님은 생명이시고(요 14:6), 생명을 주시는 분이시며(요 6:37-38), 죽어도 다시 사는 분이시다(요 11:25-26). 우리는 산 돌 이신 예수님께 나아가야 한다. 산 돌 이신 예수님을 믿으라. 그리하여 생명을 얻고, 죽어도 다시 사는 부활에 참여하라.
2. 너희도 산 돌 같이 되라(2)
산 돌 이신 예수님께 나아가면(믿고, 영접하고, 하나 되면) 산 돌이 된다. 온 인류는 예수께 나아가 산 돌 같이 되어야 한다. 산 돌 되는 법은 첫째, 신령한 집(교회)으로 세워져야 한다. 구원받은 성도는 교회 곧 그리스도의 몸으로 세워져 가야 한다. 둘째, 거룩한 제사장(신령한 제사)이 되어야 한다. 구원받은 성도는 성령의 감동하심을 따라 하나님께 영적 예배를 드려야 한다(요 4:23-24). 산 돌 같은 성도가 되라.
3. 산 돌의 삶(1-2)
산 돌의 삶은 첫째, 예수 믿기 이전, 육신을 좇아 살던 삶(악독, 기만, 외식, 시기, 비방)을 버리는 것이다. 둘째, 신령한 젖(복음과 말씀)을 사모해야 한다. 셋째, 구원의 완성을 향해 성장하고 성숙해야 한다. 산 돌(성도)의 삶은 믿음과 신앙 인격이 성장하고 성숙하여 큰 환난도 이겨내는 삶이다. 조그만 시험, 시련에 넘어지지 말라. 어려운 일, 힘든 일, 악한 마귀의 공격에도 의연하게 이겨내는 산 돌의 삶을 살라.
예수님은 산 돌 이시다. 우리도 산 돌 같이 되어야 한다. 모든 악한 것을 버리고, 말씀으로 무장하여, 힘써 복음을 전해야 한다. 사도 베드로는 우리에게 왕 같은 제사장이 되어 하나님의 덕(복음)을 선포하라고 말씀한다.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예배를 드리라. 또한 복음을 전하고, 예수님을 자랑하고, 교회를 자랑하라. 산 돌 이신 예수님처럼 되고 예수님처럼 살라. 여러분 모두 산 돌 되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가 되기를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