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하신 예수님( 눅 24:1-6)
오늘은 예수님이 사망권세 이기시고 부활하신 것을 기념하는 부활절이다. 부활의 기쁨과 감사가 우리 모두에게 충만하기를 축복한다. 또한 영종중앙교회 창립 125년 기념주일이기도 하다. 지난 세월 우리 교회에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를 되돌아보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교회되기를 힘쓰라. 참 사람이지만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말씀하시던 대로 사흘 만에 부활하셨다. 오늘 말씀은 부활하신 예수님에 대한 말씀이다.
1. 부활하신 예수님(5-6)
안식 후 첫날 새벽에 예수님을 따르던 여인들은 준비한 향품을 가지고 예수님의 무덤을 찾아갔다. 그들은 큰 돌문을 옮길 걱정을 가지고 있었지만 도착해보니 벌써 돌이 옮겨졌고 무덤은 비어있었다. 당황한 그들에게 천사는 예수님이 살아나셨다고 알려주었다. 천사의 증언대로 예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음을 믿으라. 예수님은 죽으시기 전에 자신이 죽어도 다시 사실 것을 말씀하셨다(6b-7, 9:20-22). 예수님의 부활이 역사적 사실, 진리임을 믿으라.
2. 믿지 못하는 제자들(11-12)
여인들은 제자들에게 이 소식을 전해주었다. 그러나 제자들은 그 여인들의 말이 허탄한 듯이 들려 믿지 않았다. 오히려 여인들을 과대망상증 환자 취급했다. 제자들은 계속해서 예수님 부활의 소식을 믿지 못했다(막 16:11-13). 성도는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부활 신앙으로 살아야 한다. 예수님의 부활은 곧 우리의 부활을 의미한다(살전 4:16-17). 예수님은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부활 신앙으로 살아가라.
3. 부활의 증인이 되라(45-48)
부활을 믿지 못하는 제자들에게 예수님은 그들의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셨다. 성경에 기록된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 죄사함의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될 것을 알려주시며 제자들에게 이 모든 일의 증인이 되라고 명령하셨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증인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성령의 능력도 덧입혀 주셨다(9). 부활하신 주님은 지금도 우리에게 성령의 능력을 주시고 우리가 부활의 증인되기 원하신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부활의 증인으로 살라.
오늘 우리는 부활절을 맞아 부활하신 예수님에 대해 묵상했다. 예수님의 부활은 무엇이며, 부활을 믿는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첫째, 예수님은 말씀하시던 대로 부활하셨다. 둘째, 예수님의 부활을 의심하지 말고 믿으라. 셋째, 부활신앙으로 살아 부활의 증인이 되라. 우리 모두 부활의 능력을 입고,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 땅 끝까지 주의 복음을 전하는 부활의 증인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